개인정보처리방침
지에스커넥트 주식회사 (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이하 “회원”)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회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름(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 전자우편 주소, ID, 비밀번호, 성별, 계정식별자(CI, DI)
- 차량번호, 차종, 차대번호, 충전카드정보, 충전이력
나.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선택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기념일, 직업, 회사명,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FAX번호 등
다.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이용 기록, 불량이용기록
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결제 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 시: 상품권 번호
- 프로모션 진행 시: 프로모션 진행여부
마.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회원가입, 게시판, 경품응모, 제휴), 휴대폰 앱(회원가입, 요금결제), 서면양식, 전화/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가.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나.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學歷)ㆍ병력(病歷),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회원의 권리ㆍ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수집에 동의하거나 다른 법률에 따라 특별히 수집 대상 개인정보로 허용된 경우에는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으로 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필수 수집ㆍ이용 목적
목적 | 항목 |
회원 관리 및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 이름(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성별, ID, 비밀번호, 차량번호, 차종, 차량제조사, 차대번호, 회원카드정보, 충전이력, 계정식별자(CI, DI) |
계약 이행을 위한 민원 처리 및 공지사항 전달 | 연락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요금 정산 관련 결제 및 추심,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서비스 제공 | 신청인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결제카드 번호, 카드유효년월, 카드소유주 성명, 카드소유주 생년월일 등 금융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
물품 및 청구서 발송 | 신청인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서비스 이용기록 및 통계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및 신규서비스 개발 | 생년월일, 성별, 차종, 서비스 이용기록,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불량이용기록, 모바일 기기정보(기종, OS, 앱버전) |
2) 선택 수집ㆍ이용 목적
목적 | 항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기념일, 직업, 회사명,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이메일, FAX번호) |
계약 이행을 위한 민원처리(고장신고) | 차종, 핸드폰번호 |
회원카드 발급 | 신청인,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라. 아래의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마. 스마트폰 앱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접근 권한을 허용하였다고 하여 단말기정보 등으로부터 허용된 권한 관련 모든 정보가 즉시 수집(전송)되는 것은 아니며,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단말기정보 등에 접근한다는 것을 고지ㆍ승인 후 수집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한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종료 시점
6)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7)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8) 성명, 전화번호, 청구지주소, 요금납부내역 등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기록 : 5년(국세기본법)
9) 개인정보 중 성명(한글), 휴대전화번호, 회원아이디(회원번호): 서비스이용약관(제5조, 제8조)에 따라 재가입 제한기간 확인목적으로 회원탈퇴 시 1개월, 회원자격상실 시 1년간 보유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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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동의절차를 거치게 되며, 정보를 제공받는 자, 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등을 명시하여 회원님께 동의를 구합니다.
제공목적 | 제공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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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금융사(신한카드) | 구매 고객 대상 충전 프로모션 진행여부 확인, 정산 업무처리, 프로모션 이용 현황 | 차종, 차대번호, 프로모션 신청현황 | |
충전인프라 로밍서비스 제휴사{(주)씨어스 | 충전인프라 로밍서비스 운영 및 충전요금 정산 서비스 제공 | 충전카드번호, 충전이력 | |
전력수요관리(DR) 협력사(㈜쿠루) | 충전인프라 활용 전력수요관리 서비스 운영 및 정산 서비스 제공 | 충전카드번호, 충전이력 | |
충전기 A/S 및 운영관리자{이브이시스㈜, ㈜스필, ㈜시그넷이브이, 보타리에너지㈜, ㈜씨어스, ㈜에바, 코스텔㈜, ㈜클린일렉스, ㈜제니스코리아, ㈜이브이세상}, 통신사{㈜엘지유플러스,㈜케이티, ㈜수미테크, 엑티브아이티㈜}, 유지보수사 {GS엠비즈㈜, ㈜지엔텔} | 충전기 장애 및 A/S 접수, 조치 내역 통보 | 이름, 연락처(유선/무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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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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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회사가 외부 전문업체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는 경우 그 위탁업무의 내용, 수탁자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 위탁업무 | 보유 및 이용기간 |
(주)케이지모빌리언스 |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업무 처리 |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
(주)KSNET | 신용카드 결제 승인 및 매입 업무처리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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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지인 | 고객센터 고객응대, 회원 관리, 서비스 제공, 요금 정산, 신규 서비스 개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 시까지 |
㈜GS엠비즈 | 고객센터 고객응대, 회원 관리, 서비스 제공, 요금 정산, 신규 서비스 개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 시까지 |
팩토리 세인 | 회원카드 등기우편 배송 접수 | 배송 접수일로부터 1개월 |
(주)중앙제어 | 개인용 홈충전기 설치 및 관리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 시까지 |
(주)이브이세상 | 충전기 설치 신청 관리 및 응대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 시까지 |
(주)케이지이니시스 | 이용실적 SMS 발송 대행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시 |
인포텍코퍼레이션 | 차량 등록을 위한 차대번호 및 소유주 조회 |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
한국모바일인증㈜ | 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 |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
갤럭시아머니트리(주) | 요금 정산 관련 결제 및 추심 |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
(주)다우기술, (주)처음소프트 | SMS, 카카오알림톡, FAX, E-mail 발송 대행 서비스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시 |
(주)시그넷이브이, (주)클린일렉스, 주식회사 씨어스, (주)모던텍 | 충전기 A/S 및 처리 결과 회신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시 |
㈜KT cloud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시 |
AWS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 회원탈퇴 또는 위탁계약 만료시 |
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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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그러한 필요가 생기는 경우 위탁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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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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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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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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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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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가. 회사는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제출 받고 연 2회 이상의 개인정보보호교육을 수행하여 회원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자의 권한 관리를 통하여 불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노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위기 대응 절차 수립, 백업 및 복구 등을 포함한 재해·재난 대비 안전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가.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업무상 필요한 최소한의 권한 부여 및 내역 기록, 비밀번호 관리 등을 포함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방화벽 설치 및 운영 등을 포함하여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비밀번호, 카드번호 등 중요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송수신시 암호화 처리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백신 소프트웨어의 설치·운영 및 최신 업데이트 등을 통해 악성프로그램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 파기 시 완전 파괴(소각, 파쇄, 천공, 덮어쓰기 등) 조치 등을 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가. 전산실 등에 대한 물리적 출입통제, 보조저장매체 잠금장치 보관 및 반출입 통제 등 물리적 조치
10.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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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Infra Squad 담당자 성명: 권기범 | 전화번호: 02-6243-8012 이메일: 2lunasea@gsconnect.co.kr 팩스번호: 070-7547-4545 |
11. 개인위치정보의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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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 목적 | 항목 | 보유·이용기간 |
가까운 충전소 찾기 서비스 제공 | 개인위치정보(GPS) | 목적 달성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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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고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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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12. 1.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에스커넥트(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전기자동차 충전 서비스인 지차저 (Gcharge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 정의)
① “지차저(Gcharger)”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10조에서 정한 소정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서비스 관련 정보를 제공받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보유한 자를 말합니다.
③ “사이트”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접속이 가능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Gcharger.co.kr) 또는 모바일 앱(Gcharger App)을 말합니다.
④ “GC캐시(지차저 캐시)”란 회원이 서비스 요금 결제에 사용 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를 말하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전에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GC캐시를 구매, 적립한 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1GC캐시는 현금1원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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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 및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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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적용예정일 30일 전부터 게시하며, 그 공지와 함께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별도로 개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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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대하여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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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를 통하여 공지 할 수 있으며, 개별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 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라 한다)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것은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와
금융결제원 등 결제기관 간에 해당 회원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한 이후에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회원의 유형)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으로 신규 가입 입력정보에 따라 회사는 아래와 같이 회원유형을 구분하여
관리하며,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의 내용 및 범위는 회원유형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① 개인회원 : 자연인 개인이 휴대폰 인증 또는 i-PIN인증 등 개인인증을 활용한 인증을 거쳐
가입한 회원
② 사업자/공공기관/단체회원 : 사업자/공공기관/단체 가입신청서의 작성 및 제출을 통해 회사에 이용
신청을 하고 그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받아 가입한 회원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양식과
이용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고 변경된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거나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사이트 내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활한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실명, 회원번호(ID)등 필수정보의 수정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 또는 책임을 기일 내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및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은 제2항에 따른 회원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④ 회원은 제3항과 제4항에 따른 회원자격의 정지, 상실에 대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회원자격을 회복시킵니다.
⑤ 회원탈퇴 시 1개월간 회원 재가입이 제한되며, 회원자격 상실 시 1년간 회원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단, 회사에서 허가한 경우에는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전기자동차에 대한 충전 및 이에 부수하는 결제 업무
2. 전기자동차 충전기 및 이와 관련된 설비들에 대한 운영관리 업무
②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사업종목의 전환, 업체간의 통합, 사업폐지 등 기타 회사의 판단에 의해 불가피한 영업상의
이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등의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30일 전에 그 취지 및 공지가
불가능한 변동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을 포함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전기자동차 상면 제공자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 중단되는 경우
5.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6.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제1항 또는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12조 (맴버십 카드의 이용 및 관리)
① 멤버십 카드 발급은 우편으로 제공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멤버십 카드 발급을 위해 요구하는
수집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차량 1대당 하나의 멤버십 카드 발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원이 멤버십 카드로 전기자동차 충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멤버십 카드를 충전기에 접촉
또는 모바일 앱(Gcharger App)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단, 여기서 멤버십 카드를 충전기에 접촉 또는 모바일 앱에 등록한다 함은 카드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등 회사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회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④ 멤버십 카드 및 비밀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멤버십 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 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5항에 따른 통지를 받을 경우 회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회원의
멤버십 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단, 회사는 본 조 제6항에 따른 회원의 통고가 있기 전에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멤버십 카드를 재발급 신청을 할 경우 소정의 발급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멤버십 카드
재발급 신청이 완료된 시점부터 회원의 기존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회사는 발급한 멤버십 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여 발생된 피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멤버십 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충전기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준수사항 등)
① 회원은 충전기 사용 시 반드시 회사의 충전기 사용 안내 가이드를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충전기 사용 중 문제 발생 시 본인 및 다른 회원의 안전을 위해 회사로 즉시 알리고
회사의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들은 충전기 사용시간 내에 발생하는 회원의 모든 법률 위반으로 인한 모든 벌금, 과태료 등의
불이익을 부담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4조 (충전 사용 기록)
① 이용 충전소, 총 누적 충전량 등의 회사 충전기의 정보 기록은 자동으로 충전기의 단말기에서
회사의 서버로 전송됩니다.
② 충전기의 충전량 및 통계데이터 등의 회사 충전기 사용 현황 데이터는 사업자 자산관리 및 보호,
충전기 정상 운영 확인, 충전량에 따른 과금 등의 목적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 및 결제)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요금정책에 동의합니다. 요금정책의 구체적 내용은 사이트에 게재하며,
요금정책은 시장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신용카드나 또는 다른 유형의 결제카드가 개인 신용등급 및 연체 등의 문제로 인해 거절되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용이 정산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 사용내역이 모두 정산될 때까지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다음 각호에 따라 전자결제 (신용카드 빌링서비스) 방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사용요금을 결제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신용카드,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요금을 회사에
납부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결제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3. 충전 완료 후, 충전량에 따라 등록된 충전요금 결제수단 또는 충전 시작 전 선택한 충전요금
결제수단으로 자동 결제됩니다.
4. 사업자/공공기관/단체 회원은 월 단위로 총 충전량에 따른 요금 결제를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납부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정한 회원 결제수단을 이용하지 아니하고, 충전량에 따른 충전 요금을 비회원의 즉시결제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손해배상,
미납요금 등 기타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⑥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요금,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 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GC캐시)
① 회원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결제방법으로 사이버머니인 GC캐시를 구매, 적립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보유하고 있는 GC캐시로 서비스 요금을 결제 할 수 있습니다.
③ GC캐시 잔액에 대한 환불 요청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지급합니다.
1.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회사에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GC캐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 제8조에 따라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을 상실 한 경우
제17조 (GC포인트 또는 GC마일리지의 부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따른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이하 “포인트 등”이라 한다)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 등 부여 및 획득기준, 사용방법, 소멸 등에 관련된 세부사항은 회사가 별도 마련하여
고지한 세칙 등에 따르며, 회사의 정책, 방침 등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포인트 등으로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에 사용 할 수 있으며, GC캐시와 동일한 결제방법으로
처리 됩니다.
④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 상실 시 회원의 잔여 포인트 등은 회수, 소멸됩니다.
⑤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등을 회수하고,
회원자격상실, 형사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포인트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제공 등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이외의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전기자동차종
3. 차량번호
4. 전자우편 주소
5. 휴대폰번호
6. 청구지 주소
7. 기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필수항목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본 회원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본 약관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등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화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 제공 동의)
① 회사는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② 회사는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20조 (정보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배너, PPL, 충전소 등을 통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본 약관
내에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서비스의 광고 게재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해당
광고는 제3자가 제공하는 영역,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광고 페이지의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한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이메일, SMS, 알림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광고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 거부한 회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여,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노출하거나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되며, 노출및 도용
시 제3자의 이용에 따라 개인정보 노출, 부정 사용에 따른 민형?사 책임 및 이용요금 부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ID 및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네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한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영
자료를 등록 또는 유표
9.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
②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 서비스 관련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4조 (연결 어플과 피연결 어플간의 관계)
① 상위 어플과 하위 어플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어플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어플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 어플은 피연결 어플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어플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사이트에 게시한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6조 (게시물의 관리 및 저작권)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④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회사의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27조 (분쟁해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제28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행하게 되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 발행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 중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회사의 모든 재산상의
손실이나 제3자에게 끼친 인적, 물적 손실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아니하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원의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을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29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생긴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0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회사와 회원 간 협의에 의한 분쟁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각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